맛 잇는 음식....

프랑스 달팽이 요리

dunia 2009. 12. 22. 16:59

프랑스 달팽이 요리


 프랑스 사람들이 먹는걸 밝히다가 별걸 다먹는다고 흉을 볼때 달팽이 요리 얘기가 나온다.
브리지트 바르도와 그의 동료들이 한국에서 개고기를 먹는다고 흉을 보면, 한국에서는 그날 저녁 TV 뉴스 시간에 아름답게 차린 어나운서까지 ''흥 지들은 개구리와 달팽이를 먹는 주제에...' 이런 식으로 대국민적으로 응수를 한다.
먹는거 가지고 따지기 시작하면 왠지 수준이 낮아지는것 같다.

 그건 그렇고 달팽이 요리가 그리 심하지는 않다. 맛도 좋다.
환경이 오염이 안된 지방에서는 흔하디 흔한것이 달팽이니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달팽이 요리는 주로 오븐에다 한다.
마트 같은데 가면 준비되어있는 것을 얼려서 파는데 사다가 오븐에 구우면 준비 끝,
달팽이집 입구에 들어있는 연두색 물건은 버터에 허브와 마늘을 섞은 것이다. 소금 같은 것도 물론 다 들어있다.
달팽이는 골뱅이 이런 것과 비슷한데 흙맛이 많이 난다. 쫀득하고 고소한것은 비슷한다.

 준비는 간단한데 먹을 때 한가지 필요한 도구가 있다,
달팽이가 아주 뜨거울 때 먹어야 맛있다. 버터가 녹아 있어 향이 아주 좋고 입맛을 돋군다.
뜨거운 채로 잡을수 있게 하는 달팽이용 집게, 그리고 이쑤시게 같이 좁고 가는 포크가 필요하다,
달팽이 요리를 위한 용기도 따로 있긴 하다. 접시 같이 생겼는데 조그맣고 동그랗게 옴팍하게 들어가 있어 달팽이가 굴러다니지 않게 해놓은 것인데, 용기가 없음 그냥 알루미늄 접시 같은것에 해도 된다.

 자 준비가 되었으면 집게로 달팽이를 집고,
다른 손으로 포크를 사용해 달팽이 집에 들어있는 달팽이 살을 꺼내 잘게 자른 바게뜨 빵에 얹어 먹으면 맛이 그만! 이다!
달팽이를 꺼내 먹은후 남는 버터를 빵에 찍어 먹는다

'맛 잇는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식 전문가 6인의 한식  (0) 2009.12.23
한식으로 차린 손님 초대상  (0) 2009.12.23
낙지연포탕   (0) 2009.12.22
달팽이요리   (0) 2009.12.22
달펭이 요리  (0) 2009.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