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두니아 소식

쿠키 에 입점 합니다~~~

dunia 2013. 2. 5. 11:23

 

1. 쿠키쇼핑 소개

 

1)    문성실의 꼼꼼한 선택이라는 파워블로거 공동구매를 비즈니스모델화 한 식품 & 주방용품 전문쇼핑몰

2)    경제신문사 머니투데이, 파워블로거 문성실 등이 주요 주주

3)    판매형태 : 공동구매

-      파워블로거, 인기카페 등 소셜네트워크와 연계하여 매주 월,,금 식품/주방 상품을 최대 10일간 할인판매

 

2. 쿠키쇼핑 마케팅 : 소셜플랫폼(Social Platform)

 

1)    파워블로거, 대형카페 및 SNS를 활용한 입소문 마케팅

2)    블로거 문성실의 이야기가 있는 밥상 http://blog.naver.com/shriya

- 일평균 방문자 3만명, 블로그 구독인원 101,228( 2012.03.31 현재)

3) 블로거 아솜의 오늘의 집밥http://blog.naver.com/myhun1974/

   - 일평균 방문자 2만명, 매일 한가지 레스피 올리기, 현재 809일째 연속 등록중

4) 네이버카페 마더스  http://cafe.naver.com/moymoy/

- 육아관련 네이버대표카페, 회원수 94,073, 열성회원 19,495, 공동구매활성화

5) 쿠키리포터

- 블로거 대상 상품평가단 운영, 무료상품체험, 상품배송/포장//품질 평가 포스팅

  - 현재 쉬즈리포터 7기 운영 중, 기수별 20~40명 운영



[소셜플랫폼 역할 및 효과]

∙ 소비자 입장의 제품 리뷰 -> 신뢰도 향상

∙ 블로그포스팅게재

-> 제품홍보

입소문

∙ 카페 정보공유 및 전파를 통한 제품홍보

∙ 공동구매 -> 매출확대

∙ 파워블로거 포스팅을 통해 신뢰도 향상

∙ 공동구매 -> 매출확대

 

3. 파워블로그 문성실

 

1) ‘문성실의 이야기가 있는 밥상블로그 운영

   - 네이버파워블로그, 일평균 3만명 방문, ‘10년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 네티즌인기상

2) 문성실의 냉장고 요리, 아침점심저녁 등 다수의 요리책 집필

3) 호주청정우홍보대사, 샘표연두지면모델, 옥시식기세척제, 호주청정우 TV광고모델,

   아름다운가게홍보대사, 농수산홈쇼핑돼지요리심사위원,  GS홈쇼핑등 다수 출연

[관련기사]

 

3)    문성실의 꼼꼼한 선택공동구매 진행

- 2010년 총판매금액 158 2,900만원

   - 국내산 신선블루베리 하루판매 12천만원 매출

- 실버스푼 치즈돈가스 누적판매 24천만원 매출

   - 벤타에어워셔 공기청정기 이틀 특가판매 3억원 매출

   - 보네이도 공기순환기 이틀 특가판매 29천만원 매출

[관련기사]

 

4. 육아대표카페 마더스

  

1)    이유식 전문가 마더스고양이 김정미씨가 운영하는 육아&교육 네이버대표카페

-  회원수 94,073, 열성회원 19,495

2)    공동구매 및 자체쇼핑몰 마더스몰 운영

- 유기농 등 친횐경 고관여상품 매출 호조

 

         

 (마더스카페 http://cafe.naver.com/moymoy/)     (마더스몰 http://www.mother-s.co.kr/)

 

5. 더블스마일 프로젝트(Double Smile Project)

 

             1) 구매자와 생산자가 함께 웃는 행복한 소비! 좋은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지속적

인 구매로 연결

고객님께서 상품에 만족하며 한번 웃고,

품질을 믿고 두번 찾고 세번 찾아주니 생산자도 저절로 웃게 되는,

더블스마일 프로젝트!!!

 

2) 홍보방법

     2-1. 생산지 또는 협력사 방문

- 파워블러거와 담당MD가 해당 협력사 또는 생산지를 방문하여 현장 스케치 및

 해당 상품의 히스토리 파악, 대표님 인터뷰

     2-2. 파워블로거 포스팅

      - 방문 현장의 사진들과 대표님들의 인터뷰 내용을 블로그에 게재

     2-3. 상품체험 이벤트 진행

      - 20~30명의 쉬즈리포터들에게 샘플링 이벤트 진행, 리뷰 블로그 게재

     2-4. 노마진 판매행사(더블스마일) 진행

      - 상품 런칭 시 쉬즈월드의 결제수수료를 포함한 최저운영비 3~5%만을 제외하고

 유통마진을 소비자의 가격할인혜택으로 돌려줌

2-5. 진행상품

회차

업체명

상품명

참고URL

1

옥산사과마을 부사

옥산저농약사과

http://moonsungsil.com/140154134467

http://www.shesworld.com/shop.sailDetail.go?detail_sale_id=1000000390

2

더채움푸드시스템

한줌견과

http://moonsungsil.com/140154677645

http://www.shesworld.com/shop.sailDetail.go?detail_sale_id=1000000403

3

프룻테리아

에어스위트

고당도오렌지

http://moonsungsil.com/140154677645

http://www.shesworld.com/shop.sailDetail.go?detail_sale_id=1000000405

 

6. COOKEY(쿠키)

 

1)    ‘2012 6월에 오픈하는 식품 & 주방용품 전문몰

2)    블로그, 카페, SNS 소셜 플랫폼을 활용한 본격 소셜커머스 쇼핑몰

3)    고객 불만시 100% 교환, 반품, 철저한 고객서비스

4)    우리가 품질을 자신하고 관리가 되는 상품만 판매

-      품목당 1~3개 상품만 판매, 독일 ALDI 비즈니스모델 도입

5)    COOKEY를 만드는 사람들

-      안민재대표 : 농수산홈쇼핑 임원(마케팅본부장, 인터넷영업기획본부장 등 역임)

            ㈜이농우 임원, 식품전문몰 푸드마트(www,foodmart.co.kr) 기획

-      문성실이사 : 네이버 파워블로거, 요리연구가

-      신현승팀장 :  CJ홈쇼핑 전산개발, 농수산홈쇼핑전산개발, 푸드마트 정보기획팀장

-      허영근팀장 : 우리홈쇼핑 MD, 카탈로그 제작, 마케팅 담당

-                   ㈜이농우 식품전문몰 푸드마트(www.foodmart.co.kr) 상품개발팀장

-      김완호팀장 : ㈜이농우 식품전문몰 푸드마트 컨탠츠제작팀장

-      배성아팀장 : 약사와닷컴(http://www.yaksawa.com/) 마케팅기획팀장